
- 농협 개인정보노출 등록 후 제한업무 알아보기 / 본인확인이 필요한 업무는 제한됩니다.
- 농협은행 알림문자 요금 내지말고 '스마트알림' 무료로 이용하세요!
- 농협은행 이체 수수료 총정리 /창구거래수수료, 자동화기기(ATM)거래수수료, 발급증명서 수수료, 전자금융 수수료, 하나로가족 수수료면제
한도제한계좌의 이체가능한 금액
개설일이 19.11.07 이전과 이후 이용한도가 구분되어 아래와 같습니다
19.11.07 이전
- 전자금융(전자금융 가입일자 상관없이 계좌 개설일 기준 적용) : 본인한도(올원송금만 100만원)
- 창구 + 기타거래 : 출금한도 100만원
- 자동화기기 : 인출/이체 각각 30만원
* 전자금융 한도 : 인터넷/스마트뱅킹, 텔레뱅킹, 올원송금, 콕송금 각각 개별 적용
19.11.08 이후
- 전자금융 + 창구 + 기타거래 : 출금한도 100만원
- 자동화기기 : 인출/이체 각각 30만원
* 전자금융 한도 : 인터넷/스마트뱅킹, 텔레뱅킹, 올원송금, 콕송금 합산하여 적용
※ 참고사항
- 기타거래 : 오픈뱅킹거래, 가상계좌로의 이체거래, 카카오페이 송금, 토스 송금 등
- 입금한도 : 제한 없음
한도제한계좌의 제한 되는 업무
•타행이체 수수료 : 전자금융, 창구거래
• 당행 타행 텔레뱅킹 이체 : 상담사 수수료
• 영업점 예적금 개설, 대체거래
•기타거래
- 오픈뱅킹거래, 가상계좌로의 미체거래, 카카오페이 송금, 토스 송금
• 전자금융거래 중 펀드신규, 펀드 및 NIMF 지급, 대출상환, 공과금 거래
• 공민인증서 발급 수수료
• 증권 통장으로 증권거래한금액
- 증권사 프로그램으로 은행 계좌- 증권계좌로 미체 또는 주식매입대금이 당행계좌에서 출금
•1회성 보험료 즉시 출금
• 대학등록금 납부
• 출금 후 개별(입금)으로 반환된 경우의 출금 거래
• 전자금융을 통한 가상계좌로 납부
• 치료비목적 인출(지급)(영업점)
한도제한계좌의 제한이 없는 업무
•전자금융 본인명의 예적금 신규
- 인터넷, 스마트뱅킹, 콕뱅크
• 자동이체를 통한 출금
- 계좌간 자동이체, 납부자 /타행 자동이체, 자동납부
- 카드대금[카드선결제 포함]
- 1회성 카드대금 즉시 출금
- 보험료, 관리비, 공과금
- 세금 및 체크카드 승인결제, 현금IC카드 결제 등
• 출금 후 (정정처리)로 반환된 경우의 출금거래
• 기타거래 중 쿠팡페이 송금
• 기업인터넷뱅킹> 대량이체를 통한 센터대량출금
• 자동화기기 인출/타행이체 수수료
•자동화기기를 통한 대학등록금 납부
한도제한계좌의 한도제한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금융사고예방을 위한 금융감독원의 [대포통장 근절 종합대책] 지침에 따라,
한도제한 해제 업무는 금융거래 목적이 확인된 경우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은행에서는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하고 그 목적에 맞는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목적 증빙 및 관련 서류가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한도제한 해제 처리가 어려울 수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도제한 해제 신청방법
[영업점 방문]
○ 계좌관리점 또는 가까운 영업점(농협은행/농축협 구분 방문)
- 서류 : 신분증 +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증빙서류
[농협은행]
○ 대상계좌 : 비대면으로 개설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개인고객)
- NH스마트뱅킹 경로 : 전체메뉴 > 계좌관리 > 이체 > 한도제한 해제 > 한도제한 해제신청(농협은행)
- (신)NH올원뱅크 경로 : 전체메뉴 > 계좌관리 > 한도제한 해제 (올원PASS발급 또는 TimeOTP 등록하여 이용가능)
* NH스마트뱅킹/(신)NH올원뱅크 앱에서 신청하는 경우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조건에 충족되지 않을 경우 해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도제한 해제가 되지 않는 경우 금융거래 목적에 맞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시고 영업점으로 방문하여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축협]
○ 대상계좌 : '22.12.01 이전 비대면에서 개설한 농축협 입출식계좌(개인고객)
- NH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계좌관리 > 이체 > 한도제한 해제 > 한도제한 해제 신청(농축협)
- NH콕뱅크 : 전체메뉴 > 뱅킹 > 관리 > 한도제한 해제(농축협)
○ 해제신청조건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예적금의 만기금액이 한도제한계좌로 입금된 후 고객님께서 직접 한도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인터넷/스마트뱅킹/콕뱅크에서 개설한 적립식/거치식 예금
② 만 19세 이상의 예금주
③ 계약기간 : 12개월 이상 만기 시
④ 만기금액(이자포함) : 100만원 초과
⑤ 적립식인 경우 3회이상 납입 및 거치식 1회이상
※ '22.12.01 이후 비대면에서 개설한 계좌는 위 해제신청조건 충족 시 고객신청 없이 자동해제됩니다.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예시)
① 급여수령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사원증,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② 연금수령
- 연금증서, 연금수급권자확인서, 기타 연금수급 증빙서류
③ 자동이체
- 공과금/관리비 지로(납부)용지, 보험증권(증서), 스쿨뱅킹 신청서 등
④ 카드결제
- 농협 신용카드로 결제한 이용대금 명세서(최근 3개월분)
⑤ 모임통장: 구성원 명부(연락처포함) 및 회칙 등
※ 상기 서류는 예시이므로 이 외 금융거래 목적이 확인되는 다른 증빙자료를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 농협 비대면 한도제한계좌 한도해제하기 / 객관적증빙서류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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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실명확인이란? 비대면 실명확인은 시간 초과 개인의 실제로 신원을 확인하는 프로세서를 말합니다. 온라인 금융거래,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등의 과정에서 진행됩니다. 거래자 본인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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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미성년자는 만 18세 미만의 사람을 의미하며, 성인이기 때문에 부모나 법정대리인의 보호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권리와 제한 사항은 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1. 미성년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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