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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상 사용하지 않은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가 발생했어요.
- 해외거래의 경우 가맹점에 따라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정상사용하지 않은 결제의 경우 브랜드사를 통해 가명점에서 금액 회수가 가능하며, 결제대금은 해당 가맹점에서 부답하게 됩니다.
2. 해외 거래에 대한 이의신청 처리기간은?
- 해외 이의신청은 국제 브랜드사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평균 2~3개월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해외 이의신청 처리기간을 단축 할 수 있는 방법은 별도로 없으며, 가맹점에서 이의신청 중에라도 결제 취소하여 주거나
매입사에서 1차에 받아들여지는 경우 평균 기간보다는 빨리 처리 될 수 있습니다.
3. 러시아에서는 언제부터 다시 사용이 가능하나요?
-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국제사회 제재조치로 인해 현재 러시아 국가내 해외사용(온라인 및 ATM포함)이
불가한 상황입니다. 현재 거래 재개와 관련하여 별도 공지가 없는 상태로 정확한 사용가능 시점 확인은 어렵습니다.
국제브랜드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는 부분으로 다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는 경우 당사 홈페이지/앱 및 영업점에 즉시 공지 됩니다.
4. 카드사에서 결제 취소가 가능한가요?
- 해외거래의 경우 해외가맹점에서 카드 고객에게 청구를 요청한 것이기에 카드사에서 일방적으로 결제취소가 불가능 하며, 이용하신 가맹점에서 취소하지 않는 이상 카드사에서 강제로 취소는 불가합니다.
- 해외거래의 경우 이용한 국제 브랜드의 규정에 따라 해외 이의신청을 통한 해결이 가능하며 카드사에서 임의 결제취소는 불가합니다.
다만, 해외 이의신청 기간 동안 원하실 경우 출금보류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금보류란? 청구일 전의 거래의 경우 출금보류 신청이 가능함. 단, 고객정상 사용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연체료 발생 주의
- 체크카드의 경우 승인 시점에 출금되어 출금보류 신청이 불가함에 따라 해외 전자상거래 부정사용에 따른 이의신청의 경우 카드국제업무팀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선보상 컴토 가능합니다.
*선보상이란? 출금보류가 불가한 건에 대해 이의신청 접수금액에 대해 먼저 보상하여 주는 절차로 해외 이의신청 결과에 따라 정상 사용 건으로 확인되는 경우 재청구 될 수 있음
5. 유사투자 해외결제에 대한 민원 접수도 가능한가요?
- 불가합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의거 카드 결제금지 대상에 해당하며 이로 인한 가맹점 분정애 대해서는 해외 민원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합니다.
다만, 투자비용이 아닌 가맹점에서 제공 하기로한 서비스에 대한 결제비용이고 서비스를 미제공 받으셨다면 미제공 사유로 해외 이의신청 접수가 가능 합니다.
6. 해외에서 카드 도난/분실 당한 경우 조치사항
- 해외에서 카드 도난/분실 경우 즉시 ARS, NH카드홈페이지/어플 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시기 바라며, 카드 분실신고는 24시간 365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분실/도난으로 인해 실문 카드를 잃어버린 경우 현지 경찰서에 발생 사건에 대해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도난으로 인한 보상 접수 시 필수서류로 현지 경찰서에서 발행한 Police Report를 첨부하여 주셔야합니다.
- 농협 카드 고객센터 처리가능업무 A-Z까지 /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카드고객센터 업무가능범위
https://card.nonghyup.com/IPCI01.menu
NH농협카드(개인)
고객센터 1644-4000, 카드발급 및 신청, 금융서비스, 혜택 등 제공
card.nonghyup.com
7. 결제한 해외사이트가 사기사이트 같을 때 조치사항
- 단순히 사기의심 사이트라는 사유로 해외거래 이의신청 접수가 불가하나 주문물품 미수령 및 사이트 폐쇄 등의 정상적인 서비스 또는 물품을 제공받지 못한 사유로는 이의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8. 해외 정기 청구거래시 유의사항
- 해지한 카드에도 무승인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정지시키거나 해지를 하게 되면, 해외 상점에서 승인을 요청하는 경우에 카드가 정지 또는 해지 되었다고 승인 거절을 해서 거래를 차단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부 해외거래는 무승인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승인거래 즉 승인요청 없이 청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카드 정지와 상관없이 청구가 가능합니다.
대게 이전에 거래를 했던 상점 측에서 청구할 금액이 있어서 무승인 거래를 일으킵니다.
- 일반적으로 해외 호텔에서의 미니바 이용료, 렌터카 이용시 발생한 벌금 또는 통행료, 월간지와 같은 정기 구독료와 같은 상황에서 발생하는데 이와 같은 경우 이전에 이용한 적이 없는지 확인 하시고, 사용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해외 이의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9. 카드 해지 및 거래정지 상태인데도 결제가 됐어요.
- 해지 및 거래정지 카드에서 무승인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정지 또는 해지 되었다고 승인 거절을 해서 거래를 차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부 해외거래는 무승인 거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승인 거래 즉 승인요청 없이 청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카드 정지와 상관없이 청구가능합니다.
대개 이전에 거래를 했던 상점 측에서 청구할 금액이 있어서 무승인 거래를 일으킵니다.
10. 해외민원 접수 가능 기한이 지난 경우, 무조건 접수 불가한가요?
- 접수 가능 기한(120일) 초과 하였더라도 아래의 경우 접수 가능 합니다.
여행상품 및 공연예약이 결제일로부터 120일을 초과 하여 제공 될 서비스인 경우 일반적인 접수 가능 기한(120일)을 초과 하였더라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가맹점 문제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였거나 가맹점에서 취소답변을 받은 경우에 한해 접수 가능하며, 일반 미사용 및 이중청구 등의 사유는 진행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미제공: 예약내역 및 가맹점 문의 자료 필요
*취소 미처리: 취소에 대한 가맹점 확답 또는 취소 약관 필요
- 접수 기한 초과 건은 반드시 카드국제업무팀에 연락바랍니다.
위에 설명드린 일부 상황에서 한해 접수 가능하여 접수 가능여부에 대해 해외민원 담당자가 재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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