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은행 알림문자 요금 내지말고 '스마트알림' 무료로 이용하세요!

by kingking11 2023. 9. 11.
반응형

 -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 공인인증서, OTP 방법포함

- 농협 모바일인증서 발급방법 / 편리하고 간편하게 인증하세요.

 - 농협 공인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발급방법과 개인/법인 발급수수료 알아보기

 

 

 

 

스마트 알림이란?

스마트폰에 NH스마트알림 앱을 설치하고 알림(PUSH) 기능을 이용하여

입출금거래 내역, 환율알림 등의 금융정보 및 공지사항 등을 제공받는 개인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NH스마트알림 서비스(UMS PUSH)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가입한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별도 데이터 요금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알림 이용방법

가입 : 고객님께서 직접 스마트폰에서 가입(영업점에서 가입 불가 )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NH스마트알림" 검색하여 앱 다운로드/설치 

설치가능 OS 버전 : 안드로이드OS 4.4 이상 / IOS 5.0 이상

※ 1인 1휴대폰만 이용 가능

※ 농협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인증이 가능한 경우 PUSH 알림을 받고자 하는 휴대폰과 인증 휴대폰이 동일하지 않아도 가입 가능

※ 고객정보 확인 경로 - 인터넷뱅킹 : 뱅킹관리> 고객정보관리> 고객정보변경 - 스마트뱅킹 : 전체메뉴(≡) > 고객센터> 내 정보 관리> 내 정보 수정

 

 

 

[스마트알림] 로그인 기능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 최초 NH스마트알림 앱에 계좌를 등록하고 로그인 한 후,

전체메뉴 > 설정 > 로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로그인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수단을 선택한 후 동일한 화면 하단의 로그인 설정에서 '앱 구동 시 로그인 설정'을 'On'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후 다시 앱 구동 시 선택하신 로그인 수단으로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 로그인방식 선택 - 계좌 로그인, 간편비밀번호 로그인, 패턴 로그인, NHOnePASS

※ NHOnePASS란: 개인 스마트뱅킹 앱에 등록되어 있는 지문(Face ID), 간편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중 이용중인 인증방식 선택하여 로그인하는 인증 서비스

 

 

 

[스마트알림] 앱을 삭제하면 NH스마트알림 서비스가 해지되나요?

■ 아닙니다.

앱을 삭제해도 NH스마트알림서비스가 해지되지 않으나 PUSH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앱을 재설치하고 실행한 후, 본인인증을 하시면 다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NH스마트알림서비스 해지방법은 영업점 또는 아래 채널에서 가능합니다.
스마트알림 : 전체메뉴 >고객센터 >서비스 해지
인터넷뱅킹 : 라운지 >UMS (입출금알림) >입출금알림서비스 > 입출금알림 변경/해지
또는 라운지 > UMS(입출금알림) > My UMS > UMS 탈퇴
스마트뱅킹 : 메뉴 > 고객센터 > 입출금알림 > 서비스 신청 > 계좌선택 > 알림삭제
NH올원뱅크 : 마이올원 > 나의 계좌관리 > 입출금알림 > 서비스해지

※ NH스마트알림서비스는 올원뱅크, 스마트뱅킹 입출금알림 PUSH 서비스와 중복으로
가입이 불가하므로 스마트뱅킹/올원뱅크 PUSH 가입 시, 기존에 가입된 NH스마트알림은 자동해지됩니다.

 

 

[스마트알림] 앱을 삭제하면 기존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나요?

 

■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 시 최근 6개월 이내 알림내역 리스트 확인 가능합니다.
단, 보관함 데이터는 삭제되며 서비스 해지 후 앱을 삭제한 경우 데이터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알림] 간편보기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홈화면 하단 MY메뉴 > 기타 정보 설정 > 간편보기 (ON/ OFF) 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알림] PUSH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 알림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설정 > 알림센터 > NH스마트알림 앱 모두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 안드로이드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자 > 알림표시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
○ NH스마트알림 앱 전체메뉴 > 알림받기 설정 > 알림 설정 버튼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 고객님의 수신위치, 스마트폰의 상태, 네트워크 환경, 통신사 및 애플,
구글의 서버 오류로 인하여 메시지 발송지연 또는 발송실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알림] NH스마트알림 입출금 통지를 여러 스마트폰에 받을 수 있나요?

■ NH스마트알림 서비스는 1인당 하나의 스마트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복수의 휴대폰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 휴대폰을 변경할 때마다
기기 재등록이 되어 최종 로그인한 하나의 기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신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 사용자 

NH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http://banking.nonghyup.com/) 접속 > 로그인 > My NH > 고객정보관리 > 고객정보 변경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 NH스마트뱅킹 앱 사용자

NH스마트뱅킹 앱 > 로그인 > 마이 > 설정 > 개인설정 >내 정보 수정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


- 인터넷/스마트뱅킹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 고객행복센터 또는 인근 영업점에 방문하여 휴대폰번호 변경요청

 

 

[스마트알림] 메시지는 얼마 동안 보관이 되나요?

■ 안정적인 PUSH 알림서비스를 위해 데이터 보관기간은 최근 6개월 입니다.

 

 

다른 사람의 입출금알림(UMS) 내용이 문자로 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고객행복센터(1588-2100, 서비스코드 929)로 연락을 주시면,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로 타인의 입출금알림(문자)이 발송되지 않도록 조치해 드립니다.

 

 

 

- 농협 문자알림서비스(SMS) 신청했는데 안오는이유? 날 화나게하지마!

 

농협 문자알림서비스(SMS) 신청했는데 안오는이유? 날 화나게하지마!

sms(LMS)뿐만 아니라 카카오알림톡 등의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메세지 알림서비스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카드홈페이지, APP 등에서 '카드알림서비스' 라고 불리고 있습니

kingking.co.kr

- 농협 계좌이체한도 종류 10가지 총정리 / 1회한도,1일한도 / 당타행이체,인터넷뱅킹,텔레뱅킹,가상계좌,CMS계좌,올원뱅크,콕뱅크 무료

 

농협 계좌이체한도 종류 10가지 총정리 / 1회한도,1일한도 / 당타행이체,인터넷뱅킹,텔레뱅킹,가

- 농협 공인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발급방법과 개인/법인 발급수수료 알아보기 - 농협 문자알림서비스(SMS) 신청했는데 안오는이유? 날 화나게하지마! - 농협 실물 OTP 발급, 재발급 종류와 가격알

kingking.co.kr

- 농협 실물 OTP 발급, 재발급 종류와 가격알아보기 / 무상교체, 이체한도, OTP비밀번호 초기화

 

농협 실물 OTP 발급, 재발급 종류와 가격알아보기 / 무상교체, 이체한도, OTP비밀번호 초기화

OTP는 "One-Time Password"의 약자로,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포스틱을 의미합니다. OTP는 온라인 보안 및 접근 제어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보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OTP 시스템은 사용자가

kingking.co.kr

- 농협 미성년자 카드 발급시 필수서류 / 친권자내방,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 필수

 

농협 미성년자 카드 발급시 필수서류 / 친권자내방,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 필수

미성년자가 카드를 만들 때에는 각 국가나 지역의 법률과 제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미성년자가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보호자의 동의와 함께 일정한 절차를 따라야

kingk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