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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농협 개인정보노출 등록 후 제한업무 알아보기 / 본인확인이 필요한 업무는 제한됩니다.

by kingking11 2023.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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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노출 등록

1. 개인정보노출자에 대한 등록/해제 정보는 입력 즉시 전금융회사로 전파되며, 등록시 이용했던 금융회사가 아니더라도 타 금융회사 및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http://fine.fss.or.kr)에서 등록/해제 가능합니다.

2. 전 금융회사 대상에는 은행, 보험사, 카드사, 신용보증기관, 제2금융권 등이며, 러쉬앤 캐쉬 등 사금융은 제외됩니다. 전파되는 금융회사는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http://fine.fss.or.kr)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3. 농•축협에서는 개인정보노출자의 경우 아래의 업무가 제한되며, 강화된 본인확인을 하여(본인 확인을 위한 고지서나 신용카드 등 다른 자료를 요청할 수도 있음)
해제 신청 후 아래의 제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제한 업무는 타 금융회사와 상이하며 각 금융회사의 업무지침에 따릅니다.

 

 

 

 

 

개인정보노출자 등록 및 해제

대상 : 개인,개인사업자

 

※개인정보 노출사실 등록 고객에 대한 해제처리는 전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노출자가 직접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에서 등록 해제 가능
※개인정보노출자 등록시 일부 중요업무가 제한되며
※철저한 본인확인 후 거래할 수 있음
외국인인경우
1.원칙적으로 외국인도 등록대상으로 기존의 업무처리와 동일합니다
2.단, 휴대폰,아이핀,공동인즌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제외
3. 처리 불가한 경우 외국인 고객 본인이 직접 금융소비가정보포털 파인 또는 금감원(1332)에 문의

 

등록시
< 영업점 >
• 신분증 지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본인에 의한 신청 해제가 원칙 (미성년자 포함)
 본인이 의사표현이 어려울 경우 대리인과 함께 방문할 경우 가능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
• PC또는 휴대폰에서 가능
• 본인인증 필수(휴대폰, 아이핀, 공동인증서 중 선택)
• 경로 :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 금융소비자보호  -> 개인정보노출등록 해제

 

 

금융감독원 바로가기

https://www.fss.or.kr/fss/main/main.do?menuNo=200000 

 

 

해제시
< 영업점 >
• 신분증 지참 후 은행 방문
 최초 등록 은행과 쌍관없이 전 은행에서 등록 및 해제 가능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
• PC 또는 휴대폰에서 가능
• 본인인증 필수(휴대폰, 아이핀, 공동민증서 중 선택)
• 경로. 금융소비 자정보포털 파인 ->개민정보노출등록 해제




농축협에서 제한되는 업무

1. 수신 (신탁, 외환, 펀드, 저축성 포함)
- 요구불 신규개설 (저축성 제외)
- 저축성 중도해지거래
- 제신고에 의한 재발급
- 비밀번호 변경(현금카드 비밀번호 변경 제외)
- 현금카드 신규등록

2. 여 신
- 여신신청접수 (기한연기 제외)

3. 전자금융
- 전자통장 신규 및 재발급
- 신규등록 (SMS 서비스등록 제외)
- 비밀번호 초기화
- 보안매체(OTP) 잠김 해제
- 보안매체 오류 해제
- 오류내역 일괄 해제
- 타기관 오픈뱅킹을 통한 농•축협 계좌의 사용자 등록, 출금이체,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 바이오인증 서비스 등록 및 재등록

4. 신용카드
- 신규심사 (신용, 체크카드 등)
- 재발급 (갱신 재발급 포함)

※ 보험과 관련된 개인정보노출자 업무는 농협생명 • 농협손해보험에서 수행
※ 본인 제한업무는 농•축협(상호금융)기준이며, 금융회사 별로 다를 수 있음
※ 본인 확인이  필요한 업무들이 제한됩니다.



추가 필수사항

노출된 개인정보를 도용해 인터넷 결제 등의 행위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계좌비밀번호 변경, 카드 재발급신청, 공동(공용)인증서 발급 내역 조회, 명의도용 조회 관련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예방조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1. 금융결제원 계좌정보통합사이트 

 “계좌 한눈에“ 메뉴 클릭하여 본인명의로 개설된 예금, 대출계좌 상세내역(은행,계좌번호,개설일,잔고 등) 확인
www.payinfo.or.kr

 

2.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주민번호, 아이핀,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확인내역 조회

www.eprivacy.go.kr

 

3. M-safer 

전화, 인터넷 등의 통신서비스 현황 조회 및 차단
www.msafer.or.kr




⭐️주의

개인전보노출등록시
신용정보조회시 문자 미발송.

※ NH신용매니저 서비스를 가입하면 신용정보조회시 문자발송 가능합니다.

1. NH신용매니저
카드 사용문자(sms)알림, (단,비씨 제외)
- 카드 사고예방 및 정보유출 확인
- 신용변동 알림
- 신용정보조회
- 금융명의보호 및 인터넷 명의보호 등
월 이용료 : 800원

2. NH신용매니저 플러스
- [NH신용매니저 기본서비스 포함]+ATM위치기반 사고예방 (선택)
- 피싱, 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
- 신용향상컨설팅 등
월 이용료 : 3,900원


NICE평가정보 “정보도용차단 서비스”

NICE평가정보 회사의 유료서비스로 고객님의 주민번호와 실명을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NICE평가정보회사에서 차단해두는 것으로 개인전보노출자 등록보가 상위단계의 보호조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개인정보노출자 등록에만 적용되며, 해제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NICE바로가기
https://www.nicevan.co.kr/

 

NICE정보통신

 

www.nicev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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